부산시 대변인실·여성가족정책관실, 종합감사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열린 감사를 통한 신뢰받는 시정구현을 위해 오는 7월 11일부터 7월 22일까지(10일간) 대변인실 및 여성가족정책관실 소속 4개 부서에서 2009년 1일 1일 이후 추진한 집행사무 전반에 대한 공개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시 본청사무에 대하여는 보조금, 민원사무 등 특정사무에 대한 자체감사를 실시해 왔으나,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의 시행(2010.7.1)으로 이번에 대변인실 및 여성가족정책관실에 대한 종합감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후, 시는 본청 집행사무 전반에 대한 자체 종합감사를 2년 단위로 실시하게 된다.

대변인실, 여성가족정책관실 소속 4개 부서의 감사대상 기간 중 업무처리에 대해 감사를 요망하는 시민은 7월 1일부터~7월 8일까지(매일 오전9시~오후6시, 단, 토·일요일은 제외) 개인 또는 단체 명의로 감사를 신청할 수 있다. 감사신청 대상업무는 위 기관에서 처리한 업무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사항과 시민들에게 불편·부담을 주거나 제도개선을 원하는 사항이다. 다만, 익명·무기명 진정,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는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했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해 서면이나 전화, Fax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부산시 감사담당관실(☏ 888-2553, Fax 888-2509)로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해서는 감사기간 중 감사를 실시하고, 잘못된 사항은 시정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또, 제출한 시민에게는 그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감사담당관실
강금모
051-888-25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