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내 최초 4G LTE 전파 발사

뉴스 제공
LG유플러스 코스피 032640
2011-07-01 09:30
서울--(뉴스와이어)--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lguplus.com)가 초고속 4G LTE 상용서비스를 위한 LTE 전파를 7월 1일 00시를 기점으로 쏘아 올리며 국내 통신사업자 최초로 본격적인 4G LTE 시대 개막을 알렸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상암동에 소재한 LG유플러스 네트워크 센터에서 이상철 부회장, 이정식 부사장, 강문석 부사장, 고현진 부사장, 김철수 부사장 등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4G LTE 상용서비스 전파 발사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LTE 상용 전파 발사를 성공함에 따라 LG유플러스 4G LTE에 7월 1일부터 가입하면 기존 3G보다도 데이터 전송속도가 5배인 75Mbps(다운로드) 속도로 HD비디오 컨퍼런싱, 스마트 에듀케이션, 네트워크 게임, 개인방송, HD 실시간 방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7월 1일을 기점으로 서울을 비롯 부산, 광주 등 주요도시에 LTE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내년 7월까지 전국적으로 LTE망을 구축해 국내 통신 지형의 판도를 바꿔나감으로써 4G LTE에서 확실한 1등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이날 LTE 전파 발사 기념식에서 이상철 부회장은 “성공적인 4G LTE 상용화를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은 직원들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오랜 기간 겪어왔던 설움의 과거로부터 단절함으로써 세계 일등이 되자”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오랜 기간 고생한 임직원들의 아픔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임직원들이 혼연일치하여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연락처

LG유플러스 홍보팀
070-4080-33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