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여성인력 활용 확대 위한 기업 간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체결은 여성가족부와 대표적 가족친화기업 6개 기업의 대표들이 여성인력의 적극적 활용과 차별없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여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국격에 맞는 여성인력 활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제16회 여성주간과 맞물려 여성주간 기념행사(7.1, 대한상공회의소)의 일부로 진행된다.
협약을 체결한 기업들은 앞으로 여성가족부와 함께 ▲모집·채용·승진·교육 등 근로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차별을 예방하고 ▲여성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여성의 관리자로의 진출을 촉진하며 ▲일·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직장 문화 조성 ▲여성인력 활용 확대에 대한 우수사례의 상호 공유와 전파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는 기업과 손을 맞잡고 여성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힘껏 역량을 발휘하여 여성인력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 여성인력개발과
사무관 윤세진
2075-4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