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제리, 국립수산과학원과 지속적 수산협력 확대 희망

부산--(뉴스와이어)--알제리는 1,300 ㎞에 달하는 해안선에 넓은 영해 및 배타적 경제수역(EEZ)을 보유하고 있으나 수산자원 활용은 매우 제한적이며, 지중해 연안국 중 수산분야에 발전이 비교적 늦은 국가이다.

이에 알제리측은 한국의 수산자원평가와 관리계획 분야에 한국의 선진기술 협조와 알제리 수산자원 공동조사를 요청하였으며,특히, 국립수산과학원은 5월 17일 사하라 새우양식장 기공식 때 제안된 알제리 수산양식원 간의 업무협조 약정 체결에 관해서도 논의 할 예정이다.

한편, 6월 30~7월 1일까지 국립수산학원을 방문하는 압델라 장관은 우리나라 선진수산연구기관 및 수산교육에 대한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며, 한산, 거제만의 굴/어류 양식장 등 수산현장을 시찰할 예정이다.

한편, 농림수산식품부는 압델라(Abdellah) 알제리 어업수산자원부장관을 초청해 6월 29일~7월 1일 알제리와의 지속적인 양국간 수산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조 약정을 체결한다.

알제리측이 수산분야에서 한국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수산현장 시찰을 요청함에 따라 정규 농림수산식품부 제2차관은 양국간 인적교류, 공동연구, 공동기술개발, 연구기관간 관계 강화 방안에 대해서 협의할 예정이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대외협력과
051-720-27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