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협력사에 ‘상품 개발기금’ 무상 지원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11-07-01 10:10
서울--(뉴스와이어)--현대홈쇼핑은 7월 1일(금) 서울 강동구 천호동 사옥에서 ‘2011년 우수상품개발 지원 협약식’을 갖고, (주)대복, (주)동아컬렉션, (주)디아이인터내셔널, (주)맥스월드, (주)부강샘스, 엠케이글로벌 등 중소 협력사 6곳에 상품 개발기금 5천만 원 씩 총 3억 원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또한 상품 개발기금을 활용해 개발된 상품에 대해서는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판로도 확보해주기로 했다.

‘상품 개발기금’은 현대홈쇼핑이 지난 2009년부터 중소기업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시작해 온 협력사 지원 사업이다. 신상품 생산을 위한 금형 제작이나 서비스 만족도 개선을 위한 설비 투자 등 중소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도록 돕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후원 협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6개 중소기업에게 총 8억 원의 상품개발 기금을 지원했다.

현대홈쇼핑은 후원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중소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상품 개발 제안서를 공모했으며 65개의 신청기업 중 상품력, 차별성, 실현가능성 등 평가 기준을 통과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이탈리코 캡슐커피머신’을 생산하는 (주)맥스월드는 최적의 온도에서 우유 거품을 만들도록 보일러 방식에서 코일 방식으로 거품기를 변경하고 다양한 맛의 캡슐을 추가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이 채택되어 금형 제작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자외선 살균청소기 ‘레이캅’을 제조하는 (주)부강샘스는 알러지케어시스템을 적용한 초경량 모델로 제품을 리뉴얼하겠다는 계획이 좋은 평가를 얻어 선정됐다. 한복선 곰탕을 생산하는 (주)대복은 자동포장기 도입으로 생산량을 3배로 늘리고 급속냉동고를 설치해 식품 안정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 채택되어 설비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이밖에도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도록 전골팬 기능을 추가한 와이드 그릴을 개발하겠다는 엠케이글로벌, 생산라인 증설과 회전자석 구매로 유아용 원목자석 교구의 상품력을 향상시키겠다는 (주)디아이인터내셔녈, 자동으로 의류 박스를 포장해주는 기계를 도입해 배송 속도를 높이겠다는 (주)동아컬렉션 등 총 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들 상품은 개발이 완료되는 오는 11~12월 사이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민형동 사장은 “상품개발기금으로 우수 협력사들은 신상품 개발해 사업을 확장하고, 현대홈쇼핑은 우수한 상품을 판매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Growth Together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협력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