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민홍보대사, 홍보교육과 전통한지체험 행사 가져
이번 행사는 사랑의 연탄나누기, 도정현장 견학에 이어 금년도 세번째로 추진되는 행사로써, 홍보교육을 통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을 생활과 밀착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기법으로 도민과 직접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대내·외 홍보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충북도민홍보대사는 그 동안 대충청방문의 해, 제천국제한방엑스포 등 주요 도정현장을 누비며 충북을 알렸고 까페, 개인 블로그·미니홈피·페이스북, 민간교류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도민홍보 활동에 적극 앞장서 왔다.
도는 앞으로도 바이오코리아 2011, 도내 우수 지역축제, 도정 캠페인 참여 등 도정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정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도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쌍방향 도정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해 6월 인터넷 공모를 통해 일반 도민과 외국인 42명을 도민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일상속에서의 자율적인 도정 홍보 활동을 통한 도민 홍보서포터즈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공보관
홍보마케팅팀장 김두환
043-220-20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