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전세계 국가 도메인 패키지 등록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가비아 코스닥 079940
2005-06-03 17:51
서울--(뉴스와이어)--중국도메인 관리기관인 CNNIC(China Network Information Center)으로부터 우수 해외 등록기관상을 수상했던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는 전세계 국가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국가 도메인 확보 여부는 홈페이지 현지화의 척도로서 해당 국가에서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거나 홍보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 및 개인들에게 필수적인 일이었다. 그러나 각 국가의 도메인관리기관(NIC)과 제휴를 통해서만 등록할 수 있는 국가도메인의 특성 상, 국내에서 등록 및 유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 가비아는 독일계 ccTLD 전문 등록기관인 키시스템(KeySystem Gmbh)과의 제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여 저렴하고 신속한 등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및 지적재산권 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의 국제화에 따라, 다국적 기업이 많은 미국에서는 국가도메인 등록 컨설팅 사업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100여개의 국가도메인 등록 한 번에 수만달러의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가비아의 김홍국 대표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개인들도 해외에서 인터넷사업을 할 수 있도록 10개 주요 국가 도메인의 경우 45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패키지 등록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사이버 영토인 도메인 확보를 통해 기업들이 상호와 브랜드도 지키고 해외진출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2005. 6. 03.

등록가능한 국가도메인들

.us 미국
.uk 영국
.tw 대만
.be 벨기에
.cn 중국
.de 독일
.jp 일본
.in 인도
.se 스웨덴
.sg 싱가폴
.pl 폴란드
.at 오스트리아
.ac 어셰션아일랜드
.ag 엔티카바부다
.am 아르메니아
.bz 벨리즈
.fm 마이크로네시아
.gs 조지아 샌드위치제도
.io 영국령 인도양식민지
.la 라오스
.md 몰도바
.ms 몬트세라트
.nu 니우에
.sc 세이셀
.sh 세인트헬레나
.tc 터크스앤케이코스
.tk 토케라우제도
.vg 영국령버진제도
.ws 서사모아

가비아 개요
인터넷의 기반이 되는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 토탈 인터넷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gabia.com

연락처

가비아 PR담당 윤원철 과장 02-829-35442, 011-9962-7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