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 여성주간 기념행사 특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나비의활주로)는 2011년 7월 1일 전남 해남군 제16회 여성주간 기념행사에 특강강사로 초청되어 ‘국격을 높이는 여성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해남군 주민복지과 김경자 팀장은 “유희성 대표는 2011년 상반기에 해남 전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8회에 걸쳐 의식변화와 창의력 향상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였는데 강의 성과와 청중의 반응이 너무 좋았습니다. 유 대표님의 강의 특징은 어려운 주제도 청중에 눈높이 맞추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주시어 강의가 시간가는 줄 모르는 토크쇼 같은 강의입니다. 이번 여성주간행사를 준비하면서 직원들의 적극추천을 받아 강사로 모시게 되었고. 본행사후 진행된 특강시간엔 청중들의 반응 또한 뜨거워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서 지식요리사 유희성 대표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 칭찬과 감탄을 강조했다. “감탄과 칭찬이 넘쳐나는 가정이 성공합니다. 중년의 가장에게 필요한 것은 보양식이 아니라 자신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는 아내의 칭찬과 격려입니다. 그보다 좋은 보약은 없습니다. 자녀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조건 믿어 주어야 합니다. 진심으로 믿어주면 혹 자녀가 그 믿음에 반하는 행동을 하여도 적어도 양심의 가책을 느낄 것이고 다시 제 위치로 돌아 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지만 부모의 의심을 받는 자녀들은 그 양심의 가책조차 느끼지 못합니다. 사람은 믿어주는 대로도 되고 의심하는 대로도 됩니다. 늘 감탄하세요”라고 말했다.

또한 유 대표는 최근 조직의 중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감탄리더십’도 강의하고 있다. ‘부하에게 감탄하라, 세상이 그대에게 감탄하리라’ 라는 제목으로 중간관리자가 부하직원들을 칭찬과 감탄으로 동기부여하는 리더십을 강의하고 있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 대표는 여성인력개발원, 계룡시여성지도자회, 영암군여성대학, 해남군여성대학, 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국민연금공단 여직원등 여성 단체들과 삼성전자, 웅진코웨이, 국민연금관리공단, 부평지식센터, 진주지식센터, 전북지식센터, 창원지식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생명, 삼성화재, 메트라이프생명,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등 다양한 기관에서 행복과 업무 향상 과정을 연간 약 250회 진행하고 있다.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홍보팀
김희정 팀장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