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및 다양한 행사 마련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제16회 여성주간(7.1~7.7)을 맞아 여성의 발전도모 및 양성평등 촉진 등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여성의 사회참여 및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여성주간’은 ‘여성발전기본법’ 및 ‘부산시 여성발전 기본 조례’에 의해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여성주간은 ‘국격에 맞는 여성인력 활용’을 주제로, ‘크게 키워요, 여성의 꿈! 함께 빛내요, 우리부산!’을 슬로건으로 운영된다.

우선, 7월 5일 오후 2시30분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여성계 대표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여성주간 기념식’이 개최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사)부산여성NGO연합회 조정희 상임대표가 ‘제13회 부산여성상’을 수상하는 것을 비롯,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지위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여성주간 기념 특별강연,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특히, 올해는 국가의 지속 성장을 위한 여성인력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중앙공무원교육원 윤은기 원장의 ‘생각의 틀을 바꾸면 성공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산시는 부대행사로 7월 9일 오전 9시30분 어린이 대공원에서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성평등실천 시민(가족) 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하며, ‘녹색생활실천 운동 캠페인’도 8월말까지 전개한다. 이밖에도 자치구·군별로 여성주간 기념식과 특강, 취업박람회,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여성정책담당관실
김태희
051-888-29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