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 ‘기름없이 바삭바삭’ 신개념 공기튀김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출시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특허받은 고속공기순환기기술(Rapid Air Technology)로 원재료의 지방 성분을 이용하여 추가 기름없이 튀김요리가 가능하며, 기존 전통 튀김방식에 비해 지방함량을 최대 80%나 줄여 건강한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빠른 요리시간 (약 12분, 감자튀김의 경우)과 손쉬운 뒷처리 등으로 주방을 어지럽히지 않고도 간단히 튀김요리를 준비할 수 있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의 특허받은 고속공기순환기술(Rapid Air Technology)의 비밀은 바로 회오리 반사판이다. 회오리 반사판은 서랍형 용기의 바닥면으로, 상단의 그릴(Grill element)로 만들어진 뜨거운 열기가 팬에 의해 강하게 바닥으로 내려오면, 회오리 모양으로 빠르게 반사시켜 뜨거운 공기를 아래에서 위로 올려주는 기능을 한다.
이 기술은 유럽 특허청 외 세계 여러 나라에서 특허를 받은 기술로, 최대 200도 정도의 뜨거운 공기가 위에서 아래뿐만 아니라 아래에서 위로도 순환하면서 식재료의 유즙이 흘러내리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여 식재료의 안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하게, 기름 없이도 건강한 튀김 요리를 구현해준다.
기본적으로 많은 기름을 사용하는 전통 튀김 방법에 비해 폐유 고민을 크게 덜어주어,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면에서 혁신적인 제품이라 할 만 하다.
이외에도 튀김 요리할 때 주부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보완한 스마트 기능도 눈에 띈다. 내장 에어필터(Integrated Air Filter)는 튀김 냄새나 연기를 걸러주어 주방의 공기를 신선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200도까지 원하는 온도를 사전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기능(Adjustable Temperature Control)과 30분까지 사전 세팅이 가능한 시간조절기능은 지켜볼 필요 없이 간편하게 튀김 요리를 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튀김기 내 용기는 서랍형으로 탈착이 쉽고 특수코팅되어 있어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뒷처리가 손쉬운 것도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이다. 요리 재료를 분리해서 넣을 수 있도록 ‘재료 분리 칸막이’가 있어 여러 가지 요리를 섞임 없이 한꺼번에 조리할 수 있는 센스도 엿보인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지방섭취비율이 1990년 9.6%에서 2007년 19.5%로 급격히 늘어남과 동시에 건강에 대한 우려도 함께 증가했다. 지방섭취의 문제점에 대한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기 때문이다.
필립스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부문 김영진 부사장은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경우, 트랜스지방에 대한 우려때문에 외부음식을 꺼리게 되고 집에서는 기존의 전통적인 튀김방법이 많은 양의 기름이 필요하고 주방이 지저분해지는 탓에 튀김요리가 주방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며, “기름없이 튀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신기술의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지방 걱정 없이 가족들이 좋아하는 감자튀김, 치킨, 돈가스 등을 손쉽고 빠르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밝혔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는 7월 첫주 백화점을 시작으로 판매되며 이에 앞서 6월 27일부터 7월 14일까지 온라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가족 혹은 지인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튀김요리를 필립스 맘(http://cafe.naver.com/philipskitchen) 커뮤니티에 올리면 그 중 30명을 추첨해 에어프라이어를 4주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판매가 : 379,000원
구입처 : 블랙 색상(HD9220/20) - 백화점 / 화이트 색상(HD9220/40) - 홈쇼핑
제품 문의 : 02-709-1200
웹사이트: http://www.philips.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코콤포터노벨리
임선숙 AE
02-6366-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