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개별주택가격확인서’ 7월부터 인터넷 발급 가능
그동안은 대전광역시 한국토지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klis.daejeon.go.kr/)와 민원 포털사이트인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해서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지적(임야)도 등본, 개별공시지가확인서 등 토지관련제증명 발급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7월 1일부터 추가적으로 개별주택가격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할 수 있게함으로써 시민들이 창구 방문에 따른불편 해소 및 사회적 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고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 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의해 공시하며, 금년도 개별주택가격은 대전시 전체 81,049호를 지난 4. 29자로 공시 한 바 있고, 이 공시된 가격은 주택시장에 가격정보제공과 국가·지방자치단체의 조세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지방세수납제도 등 납세편의 시책은 물론이고 민원편의 시책도 적극발굴하여 대시민 서비스 제공에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세정과
담당자 구재거
042-600-5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