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 운영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은 새로운 지방세 정보를 직접 홍보하고 각종 세무민원에 대한 현지상담을 통해 세무행정의 군민 이해도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을 운영하며 납세자 중심의 세정 서비스 실천에 나섰다.

군은 지난 1일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날에 맞춰 영광터미널에 세무이동 민원실을 설치하고 평소 주민들이 궁금했던 세무관련 민원을 현지에서 상담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빈번하게 발생하는 세무민원과 새롭게 개정된 지방세 내용을 담은 ‘2011 지방세 종합안내’ 책자와 광고지 500부를 배부하며 위택스와 자동이체를 통한 전자납부의 혜택과 이용방법에 대해 홍보했다.

‘위택스’란 지방세를 인터넷상에서 납부하고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납세자 편의시책 일환으로 정부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과 격의 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세무민원도 줄고 세무정보 부족에 따른 주민부담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세무이동 민원실’을 추진해 주민 곁으로 파고드는 생활밀착형 세무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장국환
061-350-53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