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애니카서비스 컨택센터 개소…좋은 일자리 창출

대구--(뉴스와이어)--지난 3월에 유치한 삼성 애니카 서비스 대구컨택센터가 7월 5일(화) 오전 11시, 수성구 범어동 삼성화재 대구사옥에서 50여석 규모로 개소한다. 이로서 올해 대구에 유치한 컨택센터 4개 기업 중 3개 센터가 개소하여 젊은이를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애니카서비스(대표 이계하)는 지난 3월 10일 대구시와 대구컨택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삼성화재 대구사옥(수성구 범어동)에서 5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7월 5일 개소한다. 이 날 개소식에는 삼성애니카서비스 대표를 비롯, 삼성화재 임직원들이 참석하며 대구시에서는 김연창 정무부시장이 참석하여 축하한다.

특히 삼성애니카서비스는 이번 개소식 후 2012년까지 200석 이상을 확대할 계획으로, 향후 대구를 영남권의 거점지역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업무는 ‘자동차 사고접수, 고장접수’ 업무의 보상콜 전문센터로 운영된다.

대구시는 올해 들어 4개 컨택센터를 유치, 투자협약을 체결하였고 LIG손해보험이 6월 7일(100석), 한화손해보험이 6월 8일(50석), 기 개소하였고, 농협은 금주 중 교육훈련을 거쳐 8월 중 100석 규모로 개소하게 된다.

대구시 안국중 경제통상국장은 “컨택센터의 조기 개소는 대구시에서 인력수급을 비롯한 Total Care를 추진한 덕분”이라며 “이번 컨택센터 개소식을 계기로 여성 청년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도심권 사무실 공실 해소 및 주변 상권 활성화도 촉진하는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투자유치단
투자유치3팀장 남희철
053-803-33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