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페스트 코리아 2011 전국에서 예선 시작

2011-07-04 17:50
서울--(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는 2011 국제로봇컨테스트의 세부행사중 하나인 로보페스트 코리아 2011이 전국 9개 도시에서 성황리에 준비중이다.

오는 10월 일산 킨텍스에서의 본선경기를 위해 8월 7일 강원도 춘천에서 강원대회를 시작으로 10월 9일 광주광역시의 광주대회까지 총 9개 지역에서 전국 예선이 진행된다.

이 대회의 특징으로는 방과 후 수업 시간에 로봇을 접한 학생들의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경기 종목들이 많이 개설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하였으며, 지능형로봇을 활용한 고급기술을 적용한 종목도 신설되어 초급부터 고급단계의 다양한 교육용 로봇으로 대회를 진행하는 것이다.

각 지역예선전에서도 지역 광역단체장은 물론 기초단체장의 수상이 예정되어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어느 해보다 돋보인다.

로보페스트 코리아2011을 주관하는 사단법인 한국로봇교육콘텐츠 협회(회장 한양대 한 창수 교수)는 2011 국제 로봇 컨테스트의 로보페스트 부문도 병행하여 예선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로보페스트 코리아는 매년 5월 미국에서 열리는 World Robofest Championship(로보페스트 세계대회)의 한국대회로써 본 대회에 입상하면 2012년 한양대학교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로보페스트 대회 참가권이 주어진다.

아시아태평양대회에서 외국의 선수들과 세계대회 진출권을 두고 치열한 경기를 진행한다. 또한 본 대회는 참가비가 없어서 로봇을 공부하는 학생들 사이에서도 대회 참가 열기가 어느 대회보다 뜨겁다.

본선대회에서는 지식경제부장관상(국제로봇컨테스트),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로보페스트 코리아)을 비롯 특허청장상, 기술표준원장상등 다양한 표창을 놓고 전국의 내노라 하는 로봇영재들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reca.or.kr)에서 하고 있으며,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다.(참가비 무료)

또한, 이 대회를 좀 더 집중적으로 연습하기 위해 각 지역별로 특강반을 만들어 혼자서 연습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3일간 참가종목에 대한 실전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각 지역 청소년수련관이나 학교 강의실에서 오후에 실전경기장에서 경기규정을 숙지하고 다양한 경험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본인이 직접 만들고 프로그래밍한 로봇들로 청소년들의 꿈과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로보페스트대회에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자료 다운로드:http://robofest.godohosting.com/2011robofest.hwp

행사개요

지역 일시 장소(예정)
강원 8월 7일 강원 춘천시 체육관
대구/경북 8월 9일 대구시 체육관
대전/충청 8월 11일 대전 서구 체육관
경기남부 8월 13일 경기 시흥시 체육관
경기북부 8월 15일 경기 고양시 체육관
인천 8월 18일 인천시 청소년수련관
서울 8월 20일 서울 동대문구 체육관
부산/경남 8월 28일 부산시 체육관
광주/전라/제주 10월 9일 광주시 체육관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 개요
(사)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는 국내 교육용로봇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대회 및 각종 로봇관련 행사를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reca.or.kr

연락처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
사무국장 황규용
010-8120-82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