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모범적인 옥외광고물 제작업체 발굴 인증’ 사업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바람직한 간판문화 조성을 위해 ‘울산시 옥외광고업 모범업체 인증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신청 희망업체는 오는 7월 15일부터 31일까지 ‘울산광역시 옥외광고협회(256-0535, 남구 달동 590-7번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옥외광고업 모범업체 신청서, 간판 실물사진(3장), 전문 디자이너 고용 증빙서류, 옥외광고업 신고 또는 등록필증 사본 등이다.

참가자격은 울산시 등록 옥외광고물 제작업체로서 접수일 현재 1년 이상 계속하여 운영 중인 업체이며, 불법광고물 제작·설치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거나 구·군의 과태료 처분 등 행정조치를 받은 업체는 제외된다.

울산시는 서류 및 현장심사 등의 1차 심사와 기설치 간판 심미성·독창성 등 심사위원 최종심사를 거쳐 오는 9월 5일 심사결과를 발표하며 모범적인 옥외광고업체 5개소를 발굴·인증할 계획이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3년간이며 선정업체에는 울산시 옥외광고업 모범업체 인증 동판 및 차량부착 인증 스티커 배부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다만, 모범 인증업체가 불법광고물 제작 등 법령위반 행위 시 교부한 인증 동판을 즉시 회수하고 모범 인증을 철회 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건축주택과
천수정
052-229-4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