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Operations 업무 Six Sigma 인증 획득
통계척도인 식스 시그마는 모든 프로세스의 품질수준이 6σ(6시그마, 100만개 중 3.4개의 불량 건수) 범위내의 사실상 거의 무결점에 가까운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혁신 전략으로, 최근 제조업뿐만 아니라 고객이 존재하는 금융, 서비스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KDB산업은행은 지난 4월초부터 식스 시그마 운동으로 ‘무결점 OP업무를 위한 식스 시그마 도입 컨설팅’을 추진하여 현재 OP업무 프로세스의 진단 및 분석, 과제수행활동 및 표준화된 업무 매뉴얼 작성, 활동 평가, 인증 등 OP업무의 품질 향상 노력을 위한 식스 시그마 운동을 전개해왔다.
KDB산업은행 재무본부 김갑중 부행장은 “식스 시그마 운동의 궁극적 목표는 품질개선 운동에 전직원이 참여하는 것은 물론 전 영업 프로세스의 질을 높이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 Global Standard 조직이 되는 것이다.”라고 말하고, “이번 식스 시그마 인증획득으로 산업은행 OP업무 품질 수준이 최고임을 인증 받았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계속적인 OP업무 품질 발전을 위한 개선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KDB산업은행 자금결제실
김명준 팀장
787-7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