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지역사회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에 지자체와 공동협력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와 수원시(시장 염태영) 및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7월 6일 오후 2시,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공동기획 및 운영, 청소년 체험활동 활성화 및 창의적 인재육성 지원, 청소년활동 정책에 대한 자문· 협조를 공동으로 협력하자는 취지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이 협약은 현재 초중고등학교와 청소년시설에서 실시되고 있는 여성가족부의 ’11년 중점사업인 ‘지역사회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모델 개발 시범사업’에 대하여 지자체·학교·청소년시설이 함께 효율적 지원체계로 모델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체결 지역은 청소년 활동에 대하여 지자체장의 관심과 열의가 높고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는 수원시, 노원구가 선정되었으며, 시범사업으로 실시되는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에는 초중고 각 1개교 총 6개 학교에서 총 1,594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있으며, 청소년시설에서는 ‘지역특화 및 학교급별 청소년 체험활동 프로그램’ 21종을 개발하였고, 지자체는 학교와 청소년 시설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지원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수원시, 노원구는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모델 개발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시설과 시범학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우수한 지역사회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전국에 확산 보급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서기관 이성선
2075-86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