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 혁신적인 디지털 아키텍처 기반 방송 라디오 IC 공급 10억 개 돌파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1-07-05 09:4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자사의 방송 라디오 IC 공급량이 10억 개를 돌파, 방송 라디오 시장에서 중요한 업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디지털 CMOS 방송 라디오 IC는 핸드셋, 휴대형 미디어 플레이어(PMP), 개인 네비게이션 디바이스(PND), 자동차 정보 시스템, 탁상 라디오, 휴대형 라디오, 붐 박스 및 다수의 가전 제품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랩은 2005년 업계 최초로 단일칩 FM 수신기를 출시했었다. 업계 최소형, 최고 성능 및 최대의 집약도를 특징으로, Si4700 FM 방송 라디오 IC는 가전용 FM 튜너 설계를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놓았다. 당시 기존 방송 오디오 솔루션은 30개 이상의 개별 부품을 요구하는 고비용의 복잡한 아날로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했던 반면, 고집적 Si4700는 90% 이상의 부품 수, 60% 이상의 보드 영역을 절감하면서도 매우 뛰어나고 유연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방송 라디오 설계 분야에 혁신을 불어넣었다.

6년이 지난 지금 실리콘랩은 FM 라디오 수신기, FM 라디오 전송기/트랜시버, AM/FM 수신기, 단파 및 기상 수신기(weather band receiver), RDS 데이터 수신기 및 자동차 라디오 수신기를 포함한 40여 개의 개별 제품으로 자사의 방송 오디오 포트폴리오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현재 다수의 선도 가전 브랜드의 방송 라디오 IC로 채택되고 있다.

린리 그룹(Linley Group )의 잭 볼라리아(Jag Bolaria) 수석 애널리스트는 “실리콘랩은 업계 최초로 모든 종류의 모노리식 CMOS FM 수신기를 출시한 기업으로, 핸드셋, 네비게이션 디바이스, 미디어 플레이어 및 소비자 가전 방송 수신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 크기, 통합 및 성능 돌파구를 제공하고 있다”며 “실리콘랩은 지속적으로 CMOS FM 전송기, 멀티밴드 AM/FM/SW, 기상 수신기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 모든 제품들은 소비자 가전, 휴대형 및 자동차 시장에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방송 라디오 IC는 자사의 특허 low-IF 디지털 아키텍처를 활용한다. 이 아키텍처는 라디오를 위한 최고 수준의 선택성과 민감성 성능을 제공하여, 간섭 현상을 줄이며 뛰어난 수신을 제공한다. 또한 실리콘랩 방송 수신기는 경쟁 라디오 수신기 IC와 비교해 더욱 뛰어난 음질을 제공하는 첨단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을 포함한다.

실리콘랩의 디와카르 비샤카다타(Diwakar Vishakhadatta) 방송 오디오 제품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랩은 혼합 신호 기술을 통해 시스템 설계 난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개척하고 있다”며 “실리콘랩의 단일 칩 FM, AM/FM 수신기 및 트랜시버 제품군을 좋은 예로 들 수 있다. 이들 제품들은 시장 내 제품 차별화를 지원하는 더욱 다양한 특징과 기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도, 설계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리콘랩은 업계에 방송 라디오 기술을 전략적으로 공급하는 기업으로 남기 위해 low-IF 디지털 아키텍처에 계속해서 투자 및 혁신을 지속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은 자사 AM 및 FM 관련 제품을 위한 오디오 기술에 약 100개의 특허 애플리케이션을 전세계에 보유 및 출원 중이다. 실리콘랩의 오디오 제품에 관한 상세 정보는 www.silabs.com/pr/broadcast 참조.

주의: 전망적 발표자료

본 보도자료에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현재 예상을 바탕으로 한 전망적 발표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여러 중요한 요소들은 예상과 달리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에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재정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실제 결과를 다르게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정보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가 SEC에 제출한 자료 참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다른 요인의 결과이든 아니든 간에 전망적 진술에 대한 업데이트 및 수정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Silicon Laboratories, Silicon Labs, “S” 기호, Silicon Laboratories 로고 및 Silicon Labs 로고는 Silicon Laboratories Inc.의 상표이다.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이다.

실리콘랩 본사 문의:
Dale Weisman / Global Public Relations Manager, Silicon Labs
dale.weisman@silabs.com
+1-512-532-5871
실리콘랩 트위터: http://twitter.com/silabs
실리콘랩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iliconlabs
실리콘랩의 다양한 제폼 포트폴리오는 www.silabs.com/parametric-search 참조.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0-6427-8279

방제원 AE
02-565-6625
010-4266-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