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16회 여성주간 기념식 개최
7월 5일(화) 오후 2시 충북도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기념식에는 도 여성단체(회장:전혜정)를 비롯한 시·군 여성단체 지도자 및 도, 시·군 의회 의원 등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도 지정예술단 놀이마당 울림의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축하공연 등 본행사가 개최되었으며, 식후 행사로는 가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자는 의미에서 “탄소포인트제와 함께하는 녹색생활” 영상물 상영, 대한주부클럽연합회 김천주 회장의 “출산, 육아부담 완화를 통한 여성인력 활용방안”을 주제로 특강이 실시되었다.
여성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주)용호건설 노경숙 대표가 평등기업상을, 전문직여성청주클럽 안정숙회장을 비롯한 민간인 17명과 청주시 여성가족과 김동옥씨를 비롯한 공무원 11명이 여성발전 유공자로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서 도지사는 여성계 발전과 권익신장을 위해 애써온 각계 여성지도자를 치하하고, 직업교육훈련과정과 직장적응훈련 프로그램인 여성인턴제 운영하고, 가사·양육 부담 완화를 위한 일·가정 양립사업, 농촌여성일자리 지원사업등을 적극 추진하여, 여성들의 꿈을 기회와 희망과 번영의 땅이 되고 있는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에 실현하여 줄 것을 다짐하였다.
향후 7. 6일 주부교실충북지부 주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회참여 특강 및 창업설명회’, 7. 12일 대한어머니회충북연합회 주관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가족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7. 19일 충북여성문인협회 주관 ‘양성평등 차이점 보완 글공모 시상’ 등 3개 행사가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여성주간 행사가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는 화합의 장이 되고 출산·육아부담 완화 및 경력단절 예방을 통해서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을 제고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여성정책과
여성기획팀장 이상은
043-220-3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