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충남도지사, 5일 역대 도지사 초청 도정간담회 개최
민선 5기 1주년을 맞아 도정 발전상과 당면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조언을 듣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간담회에는 안응모(22대), 한양수(23대), 심대평(24·32·33·34대), 이동우(28대), 박태권(29대) 전 지사 등 5명이 참석, 도정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아끼지 않았다.
간담회에서 안 지사는 “지난 1년간 보람도 컸지만, 어렵고 아쉬운 점도 많았다”며 “중앙 정부에 집중된 사업 권한과 예산 편성권을 보고 지방자치 제도의 한계점을 느꼈으며, 각종 갈등을 접하며 ‘지난 시절 선배 도지사님들은 얼마나 힘드셨을까’ 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어 “임기 내, 공무원에 대한 도민 불신을 씻고 신뢰를 얻기 위한 행정혁신, 중병을 앓고 있는 농어촌을 살리기 위한 농업혁신, 충남만의 기업유치 환경 형성을 위한 경제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역대 도지사들은 “충남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약속하며 “단기적인 성과에 연연하지 말고, 멀리 내다보고 큰 행정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총무과
서무담당 유재천
042-251-2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