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대전시장, 세계3대 IT전시회 CeBit 호주본부 타란토 사장과 면담…대전유치 메시지 전달
간담회는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CeBit 호주본부 재키 타란토(Jackie Taranto)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기업 호주진출 지원방안 및 CeBit 대전 개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염시장은 “세계 3대 IT전시회 중 하나인 CeBit전시회를 대전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며 “사전단계로 타란토 사장을 비롯한 Cebit 관계자들이 대전을 방문해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타란토 사장은 “독일 Cebit본부와 대전 전시회 개최문제를 협의한 후 결과를 통보하겠다”라며 “금년 11월 대전에서 열리는 세계과학도시연합(WTA) 대전Hi-tech Fair에 참가를 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세계적인 CeBit 전시회의 대전유치에 대한 전망을 밝게했다.
이에 앞서 염시장은 시드니 컨벤션센터를 방문해 아나벨 노리스(Annabel Norris) 국제마케팅국장과 대전컨벤센터의 회의산업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시드니 컨벤션센터는 국제전시회의시설로 2만 5000㎡ 규모에 3500명을 수용하는 주회의장을 비롯 30개의 크고 작은 회의실을 갖춘 전시시설이다.
한편 염홍철 시장은 5일 캔버라를 거쳐 아·태도시 정상회의(APCS·Asia Pacific Summit) 참석을 위해 호주 브리스번(Brisbane)시를 방문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국제투자통상과
담당자 허인숙
042-600-2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