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8월 20일 e스타즈서울에서 ‘1080 우린 한가족 게임 한마당’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글로벌 게임 축제인 ‘e스타즈 서울 2011(e-stars Seoul 2011)’에서 ‘1080 우린한가족 게임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0일(토)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1080 우린한가족 게임한마당’은 조·부모와 손·자녀의 문화 단절로 핵가족이 가속화되어 가고 있는 시대에 게임을 매개로 세대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가족이 하나가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1080 우린한가족 게임한마당’은 자동차 경주 게임인 카트라이더(넥슨)를 종목으로 하여 어르신과 손자녀가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실버대회’와 부모와 자녀가 한팀이 되어 참가하는 ‘블루대회’로 진행된다.

실버대회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과 친손자녀 또는 손자, 손녀뻘 되는 꿈나무 어린이들과 2인1조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부모 자녀가 한팀이 되어 참여할 수 있는 블루대회를 추가로 개최하여 3대가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확대하였다.

게임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1등은 김치냉장고(실버대회), 넷북(블루대회), 2등은 황토매트+닌텐도DSi, 3등은 황토매트+ mp3 상품이 주어진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도 실시한다.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은 서울시 소재 일부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등과 연계하여 7월 중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법, 게임 기본실행 방법 등 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교육이 필요한 단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을 하면 된다.

서울시 문화디자인산업과 : 오영희 T. 02-2171-2441 / yh502@seoul.go.kr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게임팀 : 성승규 T. 02-3455-8362 / ssk88@sba.seoul.kr

신청은 7월 6일(수)부터 8월 5일(금)까지 약 한달간 e스타즈서울 홈페이지 배너(www.estarsseoul.org)를 통해 하면 된다.

실버대회와 블루대회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블루대회는 부모님과 자녀 또는 삼촌과 조카 등 기타 가족이 참여할 수 있고 형제·자매와 같이 같은 세대끼리의 참가는 불가능하다.

이외에도 ‘e스타즈 서울 2011’(8.19~21)에서는 세계 게이머가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와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e-Party’, ‘건전게임 이용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게임유저 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축제마당으로 꾸며진다.

서울시 관계자는 “e스타즈 서울 2011에서 ‘1080 우린한가족 게임한마당’을 개최하여, 연령에 상관없이 ‘게임’으로 전세대가 교감하는 문화를 이끌어내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e스타즈 서울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에게 더욱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e스타즈 서울 2011(www.estarsseoul.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
문화디자인산업과 오영희
02-2171-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