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안전본부, 제1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소방안전본부는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안전지침서를 가지고 학습을 실시 해 평가하는 등 어려서 안전을 익힐 수 있는 행사인 ‘제11회 불조심 어린이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초등학교 5학년 학급 학생들이 소방 등 안전관련 기초상식이 담겨있는 교재인 ‘우리는 안전어린이’, ‘불조심 길라잡이’를 가지고 약 2개월간의 학습과정을 거쳐 안전을 익히고 평가하는 형태로, 인천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급(25명 이상)단위로 출전가능하며, 오는 7월 12일(화)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http://www.kfpa.or.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출전하는 학급에는 학습교재가 7월중 배부 될 예정이며, 2개월간의 학습을 통해 오는 9월 27일(화), 인천대회가 개최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대회 최우수상 1팀은 오는 10월 21일(금) 서울 보라매안전체험관에서 개최 예정으로 있는 전국대회에 출전, OX퀴즈와 골든벨 퀴즈를 실시 해 안전학급에 대한 자웅을 겨루게 되며, 전국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면 150만원의 상금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또한, 보라매 안전체험관 체험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고 전했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안전은 어려서부터 나온다. 학교 학습도 중요하지만 자라나는 꿈나무들에 대한 조기 안전교육은 반드시 지켜야 할 부모들의 약속이기도 하다.”며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학생 등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 최성하
032-870-30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