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최초로 맞춤형 ‘군산대 취업 가이드’ 발행

- 철저하게 군산대 재학생에게 초점을 맞춘 콘텐츠로 구성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가 대학가에서는 최초로 재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잡지 스타일 맞춤형 취업 가이드북 “KUNSAN Univ. Mega Recruiting Guide”를 발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름 방학에 맞춰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발행한 취업가이드북이 학생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벌써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청년실업률이 위험수위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군산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취학률을 제고하기 위해 발행한 160페이지 분량의 취업 가이드 “KUNSAN Univ. Mega Recruiting Guide”는 군산대학교와 월간 잡메이트가 공동 기획하여 만든 것이다.

군산대학교의 이 맞춤형 가이드북은 기존 기획사들이 제작 대행하며 다수의 대학을 대상으로 해당 대학별로 표지만 바꾼 채 똑같은 내용을 구성, 대학마다의 차별성이 없었던 기존의 가이드북과는 달리 철저하게 군산대학교 재학생에게 초점을 맞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있다.

잡지형 취업가이드 북을 표방한 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황룡, 황룡인”은 총장추천제도로 대기업에 입사한 졸업생, 공기업 및 금융권 취업에 성공한 선배, 6개월 동안 5개 자격증을 취득한 자격증 왕 등 취업선배들의 인터뷰 기사와 장학금 수혜 재학생, 국가별 해외어학연수 학생들,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수상자 등의 인터뷰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2장 “취업준비&경력관리”는 학년별 브랜드 관리, 토익만점 비결 등 외국어 뽀개기, 인턴십, 자격증, 해외탐방 프로그램 등 스펙 쌓기에 도움을 주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3장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은 입사서류 작성 노하우 및 면접 요령, 기업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최고·최악의 구직자 등 취업스킬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

채정룡 군산대 총장은 “취업대란시대라는 말에서 실감할 수 있듯이 고학력 취업난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며 “전국의 모든 대학생들이 보는 취업가이드 북이 아니라 군산대학교 학생만을 위한 맞춤형 책자를 발행해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고 말했다.

군산대학교는 같은 학교의 친구, 선·후배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이번의 맞춤형 취업 가이드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매년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