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김동수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초청 경제정책위원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전국경제인연합회는 7.6일(수) 오전 롯데호텔에서 김동수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하여 경제정책위원회(위원장: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 김동수 위원장은 ‘대내외 경제여건 및 향후 공정거래정책 방향’이란 주제로 발표를 하였고, 기업의 경영애로 등을 청취하였다.

현재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로 설립 30년을 맞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그동안 소비자의 권익보호와 후생증진, 시장질서 교란행위 감시에 앞장서 왔으며, 대·중소기업간의 동반성장과 물가안정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같은 공정거래위원회의 노력에 발맞추어 우리 기업들도 물가안정과 동반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면서, “특히 협력 중소기업들이 강해져야 대기업의 경쟁력도 향상된다는 동반성장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동반성장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 회의에는 현재현 위원장을 비롯해 경제정책위원회 위원 등 31명이 참석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경제정책팀
이준섭 연구원
010-9006-83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