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전북은행, 사회적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전북은행은 도내 향토은행으로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인식확산과 저변확대, 자립기반 구축을 위해 도와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사회적기업의 육성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사회적기업의 생산 제품 우선 구매를 통한 사회 서비스 실현, ▲초기 사업 정착단계인 사회적기업의 금융, 회계 관련 교육 협력, ▲사회적기업의 경영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경영컨설팅 등 전반적인 지원 협력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의 금융 및 회계관련 지식 습득과 경영컨설팅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내 사회적기업 생산품 우선 구매 및 홍보를 통해 사회적기업에서 대부분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로개척 및 마케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도는 전북은행과 유기적인 협조로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노력하며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등 전문가 프로보노 협약 등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창업지원과
063-280-32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