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국제정책대학원, 언론인 출신 제1호 박사 배출

서울--(뉴스와이어)--KDI 국제정책대학원 (원장 정진승)은 언론인 출신 이은형 (李銀衡·42)씨에게 첫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경향신문 기자 및 산업자원부 외신대변인을 거쳐 한국개발연구원 (KDI) 홍보실장으로 활동했던 이씨는 경영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모두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받았다.

그의 박사학위 졸업 논문인 "한국 대기업 최고경영자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 (How much do Korean CEOs matter?)"은 한국 상장기업의 최고경영자가 재무성과 및 기업가치 등에 얼마만큼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증적으로 연구 · 분석한 논문이다. 또한 외환위기를 전후로 최고경영자의 영향이 어떻게 변화했는가에 대한 연구결과도 포함하고 있다.

이 박사는 "경제부 기자로서, 또 산업자원부 외신대변인으로 우리의 경제 또는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배경지식을 쌓으면서 최고경영자의 역할이 중요한데 비해 그 분야의 연구가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러한 논문주제를 택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그 동안의 사회경험과 이론을 접목시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를 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한국개발연구원 개요
한국개발연구원은 제2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의 수립과정에서 경제·사회개발 정책을 연구하는 전문 연구 기관의 필요성에 따라 1971년 3월에 설립된 연구기관으로서 국민경제의 발전 및 이와 관련된 여러부문의 과제를 연구·분석함으로써 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증진시키며, 국제화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국가의 경제정책 수립과 경제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di.re.kr

연락처

KDI 국제정책대학원 대외협력실
전화: 011-9811-9333
이메일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