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1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 모집

뉴스 제공
벤처기업협회
2011-07-06 10:39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는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KEF)과 함께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이끌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통해 벤처산업 이슈를 널리 알리며 벤처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청년기업가정신 확산을 통한 청년창업붐을 도모하기 위하여 위해‘대학생 벤처 기자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2011년 접수일 기준 2년제 대학 이상에 재학중인 자(대학원생 및 휴학생 가능)면 지원이 가능하며, 신선하고 긍정적인 마인드 및 벤처에 무한한 열정과 애정을 가진 자신만의 글을 남기고 싶은 대학생이면 지원가능하다. 언론관련 동아리 활동 및 벤처관련 학과 재학생은 선발시 우대한다.

대학생 벤처 기자단은 7월 4일(월)부터 15일(금)까지 서류를 접수받고, 소정의 서류심사와 면접,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8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 벤처 기자단은 자신의 SNS채널을 통한 홍보활동 및 협회에서 제시하는 주제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게 되며, 협회 월간 간행물 벤처다이제스트 객원기자 활동의 특전도 제공된다.

또한, 최종 선발된 대학생 벤처 기자단은 공식 온라인 엠플럼 및 배너를 제공받으며, 협회의 공식 명함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게 된다. 협회는 소정의 취재비 및 활동비를 지원하며 4개월간의 활동을 완료하게 되면 협회장 명의의 공식 활동 수료증도 발급해 준다.

벤처기업협회 박창교 상근부회장은 “전문성을 보유한 기자들이 만들어내는 기사들도 의미가 있지만, 이와는 다르게 젊고 신선한 시각을 가진 대학생들이 그들만의 시각으로 현장의 목소리 내는 것도 창의성과 신선함이 있어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 된다”며 “벤처에 대한 무한한 열정과 애정을 가진 재능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한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벤처기업협회는 대한민국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대학생을 포함한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공감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2011년도 제1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kova.or.kr) 또는 대표 블로그(blog.kova.or.kr)으로 하면 된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대외협력팀
강형종 대리
02-890-0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