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6일 당진에서 제28회 충남여성대회 열려
충남도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제16회 여성주간기념행사와 병행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크게 키워요, 여성의 꿈! 함께 빛내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념식과 한마음대회,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열렸다.
1부 기념식에서는 여성헌장 낭독과 공로패 수여, 여성발전유공자 표창 및 평등문화가정패 수여, 기념사 등이, 2부 한마음대회는 퀴즈대회와 ‘몸짱여성’ 선발 등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특히 당진군 결혼이주여성 6명이 마련한 난타공연이 열려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안희정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여성들의 섬세함이 21세기 새 원동력이 될 것이라지만, 여성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여전한 데다 출산과 보육으로 일과 가정이 양립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대한 해결을 위해서는 법과 제도의 정비는 물론, 사회적 인식도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여성이 행복한 충남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영희 충남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는 남녀평등 실현은 물론 국가경쟁력 제고 차원에서도 필요하다”며 “이번 여성대회가 100만 충남 여성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 여성단체협의회는 한편 ‘그린&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사랑의 동전 모으기 운동을 진행, 10원짜리 29만2천350개 등 732만여원어치 동전과 외화 2천101개를 수집했다.
수집한 동전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체험과 이웃돕기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외화는 국제구호개발 NGO에 기탁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여성가족정책관실
여성복지담당 임재란
042-220-3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