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구제역 예방접종 7월로 앞당겨 실시
혹서기에 예방접종을 실시할 경우 스트레스에 따른 유량 감소나 유·사산 등의 피해 우려에 따라 당초 8월에서 앞당겨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예방접종 대상은 소 53만1천두, 돼지(웅돈) 1만5천두, 사슴 2천두, 염소 2만2천두 등 총 57만여두이다.
도는 지난 1∼2월 소와 돼지 540만두에 대해 정기 예방접종을 실시했으며, 3∼6월 110만두에 대한 보강 접종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구제역 발생 및 확산방지를 위해 농수산식품부가 고시한 ‘구제역 예방접종 및 예방접종 확인서 휴대 명령’이 지난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모든 축산농가는 소와 돼지, 염소에 대해 예방접종을 한 뒤 거래 및 도축장 출하 시 반드시 확인서를 휴대해야 한다.
위반 농가는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구제역 재발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만큼, 이번 정기 예방접종이 적기에 이뤄 질 수 있도록 축산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축산과
가축전염병T/F팀 이강현
042-251-29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