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RO, 필리핀 6. 25 참전용사 위한 집짓기 봉사홛동 실시

뉴스 제공
아세안투데이
2011-07-06 13:51
필리핀 마닐라--(뉴스와이어)--세계재난구호회(World Disaster Relief Organization, WDRO) 필리핀 본부는 지난 4일 ‘6·25 참전용사를 위한 사랑의 집짓기’ 건축봉사를 위해 대학생 및 일반인 3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마닐라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는 필리핀 참전용사들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나아가 그들의 희생정신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된 활동의 일환으로 총 3가구의 집을 지어 전달하게 된다.

이를 위해 WDRO 필리핀 본부는 2달전부터 도면 작업과 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준비했으며, 지난달 22일 본격적으로 건축봉사를 위해 삽과 망치를 들었다.

WDRO 30명의 봉사단은 5일 일정에 앞서 필리핀 국립묘지를 찾아 참전용사들의 넋을 위로하고 국화를 헌화했다. 또한 참전용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들의 값진 희생을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새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현재 봉사단은 사랑의 집짓기 건축 봉사가 한창인 필리핀 마카티 Baranga. West Rembo 지역을 방문해 본격적인 집짓기에 합류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장우영(26) 단원은 “장교로 군생활을 마치고 참전용사들의 고마움에 보답하고, 그들의 값진 희생에 감사하기 위해 이번 봉사에 참가했다”며 “건축은 처음이지만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WDRO 필리핀 김영기 본부장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필리핀 6.25참전용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그들이 살아가는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참전용사 및 형편이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돋보기를 제작해 나눠드리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건축봉사는 오는 7월 15일(금) 준공식을 목표로 진행되며, 봉사에 참가하기 원하는 한인은 WDRO 필리핀 본부(0917-894-2257)로 문의하면 된다.

(이 자료는 은둔의 땅 라오스 등 아세안 지역 현지소식 및 각종 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한국에 알리기 아세안투데이가 코리아뉴스와이어를 통하여 발표하는 보도자료 형식의 기사입니다.)

아세안투데이 개요
아세안투데이는 ‘아세안(ASEAN)’ 국가에 기자가 상주하며 현지 소식을 빠르게 공급하는 인터넷신문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뉴스를 생산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eantoday.kr

연락처

아세안투데이 편집국 라오스
(856)20-5656-5278
070-7417-52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