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공직자 한마음 연수 큰 호응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이 군산하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공직자 한마음 연수 교육이 공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구제역 비상근무와 각종 축제행사 지원 등 격무로 지친 공직자들이 근무 현장을 떠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찾고, 참여와 협력의 공동체훈련을 통해 함께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한 이번 교육은 전남 보성군 다비치콘도에서 군 산하 4급 이하 직원 240명이 기수별 48명 내외로 나뉘어 1박 2일 일정으로 6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5기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비전달성을 위한 긍정의 리더십 특강, 공동체 훈련, 난타 체험학습, 영광군만의 보물 스토리텔링 참여학습으로 구성됐다.

1기와 2기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대체로 이번 교육에 크게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특히 영광군 스토리텔링 훈련은 쉽게 지나치기 쉬운 지역의 소중한 자원들을 재발견하고, 상사화, 백수해안도로, 백합 등 우리군 관광 자원을 상투적인 홍보방식을 벗어나 이야기 방식으로 설득력 있게 홍보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고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활력 있고 창의적인 행정서비스를 군민들에게 제공하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행정지원과
교육지원담당 이성진
061-350-58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