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9일 ‘여름야경과 함께하는 자전거 대행진’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녹색교통 도시조성을 위한 자전거이용 붐 조성을 위하여 7월 9일(토) 오후 7시 신천 자전거안전교육장에서 자전거 동호인, 시민 등 3백여명이 참가하는 ‘여름야경과 함께하는 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원한 신천변 자전거도로와 현란한 도심 자전거도로를 넘나드는 코스를 특별히 정하여 야간 자전거이용자에 대한 자동차 이용시민들의 교통약자보호 의식계몽 차원에서 진행한다.

특히, 여름철 중 비가 가장 많이 오는 계절인 7월 초를 선정하여 처음 시도하는 행사로 비동력 저탄소·녹색성장 운동을 실천하자는 여러 동호인들의 바램으로, 비가 내려도 자전거를 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퀴즈 및 놀이마당이 개최된다. 이번 자전거대행진 코스는 신천 자전거안전교육장에서 출발하여→신천동로→칠성시장→동인네거리→경대병원역→반월당→계산오거리→계산성당→약전골목→대중교통특구→대구역→국채보상기념공원 종각까지 10km(43분)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행진한다. 7월 8일(금) 18:00이전까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 홈페이지 (http://www.ecobike.org) 에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관심과 인식이 점점 높아져 가는 자전거 대행진을 통하여 자전거 이용이 레저·스포츠용에서 생활형 자전거 문화로 정착될 수 있는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관리과
자전거정책담당 박석순
053-803-4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