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들거리는 피부와 여드름, 처방 피임약으로 피임까지 1석2조

- 피임, 여드름 치료는 물론 여성 건강 관리까지, ‘착한’ 피임약

2011-07-08 09:30
서울--(뉴스와이어)--본격적인 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면서 불쾌지수가 급상승하는 계절이 왔다. 가만 있어도 축축한 땀이 고역인데,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를 가진 여성이라면 더욱 고민스럽다.

세안 후 잠깐만 지나도 번들거리는 피부와 여드름,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여름철에는 여드름 흉터가 생기기도 쉬운데다, 두꺼운 메이크업도 곤란하니 지성피부 여성에게 여름철은 삼중고라 할만 하다.

평소 피지 분비가 많아 고민하던 여성인데, 피임도 필요하다면 처방 피임약 복용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물론 처방 없이 구입해 복용할 수 있는 피임약도 피임 효과는 높지만,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보다 잘 맞는 피임약을 처방 받는다면, 확실한 피임효과와 함께 다양한 치료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피임생리연구회 정호진 이사는 피임이 필요한 여성 중에서 특히 지성 피부로 인해 여름철에 더 고충이 많은 여성들이나 매달 생리 때만 되면 돋아나는 뾰루지들로 고민해본 적 있는 여성들에게는 처방 피임약 복용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권했다. 산부인과에서 처방을 받아 복용할 수 있는 피임약들에는 ‘드로스피레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서 남성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하여 피지 분비를 줄여주고 여드름을 치료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드로스피레논은 수분과 나트륨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 평소 몸이 잘 붓는 것을 느끼는 여성의 경우에도 부종이 개선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호진 이사는 산부인과를 방문해야 한다는 이유로 처방 피임약을 꺼리는 여성들도 있는데, 여성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이 필수이므로, 생각을 바꾸면 피임약 처방이 산부인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먹는 피임약은 위에서 설명한 효과 이외에도 복용 시 기본적으로 생리 주기를 일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생리통, 생리 과다와 같은 다양한 생리 관련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산부인과에서 흔히 처방되는 약이므로, 피임약에 대한 막연한 오해를 버리고 이번 기회에 산부인과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여성의 피임 및 생리관련 질환에 대한 웹사이트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오고 있다.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 이야기(http://www.wisewoman.co.kr/piim365, 또는 피임생리이야기.com) 상담 게시판을 이용하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개요
4500명의 산부인과전문의들을 대표하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세계 최저수준의 저출산율을 극복하고자 출산 인프라를 사수하고 각종 여성질환의 예방을 통해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진료 및 홍보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이야기’, ‘와이즈우먼의 자궁경부암 예방’ 등 2009년 와이즈우먼 캠페인을 런칭해 매스미디어, 캠페인 웹사이트의 전문의 상담, 네이버 지식인 전문의 답변 등을 통해 신뢰도 높은 여성 건강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왔다. 이를 토대로 ‘초경의 날’을 제정해 초경을 맞은 소녀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매년 개최했고 생리주기 관리 등이 가능한 와이즈우먼 공식 애플리케이션 ‘핑크 다이어리’는 350만명이 다운받은 대표적 여성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초경 바우처 상담을 통해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및 성교육, 피임법,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한 이상 월경 증상 등에 대해 교육하는 이유는, 한국의 젊은 여성들이 건강 관리를 통해 난임 걱정 없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수만큼의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도와 대한민국의 저출산 극복에도 일조하기 위한 것이다.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이야기: http://www.wisewoman.co.kr/piim365

웹사이트: http://kaog.org

연락처

공보이사 백은정
02- 541-3121, 010-2465-3155

사무국장 안현옥
02-3487-8271, 010-7130-8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