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새로운 여가문화에 부응하는 녹색길 조성
금년도 계획은 태백의‘태백고원 - 700 산소길’을 비롯하여 총 6개소에 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새로운 여행문화에 부응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웰빙형 길로 조성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녹색길 조성은 주변환경과 조화롭고 환경적이며 지역의 명소를 연결하여 역사·문화탐방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길로 조성된다.
태백의 ‘태백고원 - 700 산소길’은 인간이 최고의 행복감을 느끼는 해발 700M고지에 조성되며, 운동선수의 트레닝 코스 및 산악자전거로 코스로 활용할 계획이며 속초의 ‘온천누리 건강길’은 한국최고의 명산인 설악산의 절경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건강코스로 방문자의 피로를 풀어주는 휴식처로 조성되며 영월의 ‘명상·시크릿 로드’는 태양광 전기자전거 체험길, 삼림욕 길, 광부들의 삶에 대한 사연을 그린 명상의 길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농촌의 향수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며 정선의 ‘산세따라 걷는길’은 철길따라 정선 5일장을 구경하며 산세따라 강물따라 동강을 탐방할 수 있도록 조성되며 특히, 할미꽃과 라벤다 꽃 향기는 자연에 동화되게 만들것이다.
철원의 ‘소이산 생태숲길’은 자연생태계와 전쟁의 잔해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겨울철새도래지로 생태와 역사탐방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되며 인제의 ‘소양강 따라 흐르는 길’은 아름다운 수변환경과 레포츠를 접목한 트레킹코스로 즐거움을 한층 더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이번에 만들어지는 녹색길은 강원도의 자연과 문화·역사가 깃든 길로 걷는 사람으로 하여금 강원도의 멋과 향을 충분히 느끼는 모든 이로부터 사랑을 받는 길이 되길 기대한다.
또한 관광객 유치(특산물 판매, 관광업종)를 통한 지역주민 소득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지역발전담당관실
녹색성장담당 주익순
033-249-22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