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교육지원청-흥사단투명본부 청렴실천협약 체결

2011-07-08 09:12
서울--(뉴스와이어)--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상임대표 송준호)와 강동교육지원청(송묘용 교육장)은 7일(목) 오후3시 강동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반부패 청렴 역량 강화을 위한 청렴 실천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의 청렴교육 및 홍보활동 전개 ▲반부패 청렴도 향상 및 정책사업 추진을 위한 자문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지원 협력을 추진하게되며 추후 실무추진협의회를 통해 구체화하기로 하였다.

송준호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상임대표는 “이번 실천협약은 교육지원청과 시민사회의 협력의 출발점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선 청렴교육 거버넌스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간사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