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홈페이지’ 구축

울산--(뉴스와이어)--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홈페이지’가 개설, 오는 11월부터 운영된다.

울산시는 7월 8일 본관 4층 국제회의실에서 ‘영남알프스 산악관광 홈페이지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구축되는 영남알프스 홈페이지에는 산악등반 정보는 물론, 영남 알프스 일원의 관광지, 숙박, 맛집, 교통편, 축제·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게 될 것이다.

메인화면은 영남알프스 이야기, 영남알프스 오르기, 영남알프스 즐기기, 갤러리, 참여마당, 등산정보, 기타메뉴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오르기’ 메뉴에는 “나만의 맞춤길 찾기”를 통해 가지산, 간월산 등 영남알프스 대표 7개산의 등산 코스를 일정, 난이도, 소요시간, 거리별로 선택하여 맞춤형 등반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등반코스별로 360도 파노라마 전경을 제공하여, 등산객들이 미리 등반코스를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즐기기’에는 영남알프스 인근 관광명소, 축제, 온천, 숙박 정보와 예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이달의 행사” 코너에서 보다 쉽게 축제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

‘갤러리’에는 포토 갤러리, 종합안내도, 등산로 등이, ‘기타 메뉴’에는 실시간 날씨, 등산정보, 시설예약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이번 홈페이지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 언어로 번역·제공되며, 스마트폰 이용자의 증가 추세에 발맞추어 모바일용 홈페이지도 구축하여, 방문객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움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정확한 등반정보와 다양한 즐길거리, 편의 정보를 제공하여 방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영남알프스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관광과
송연주
052-229-21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