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오는 9월부터 유연근무제 본격 시행
‘유연근무제’는 기존의 획일화된 공무원의 근무형태를 탈피하고 행정환경 특성에 맞게 다양화함으로써 공직생산성 향상과 공무원 사기앙양은 물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시간제근무, 시차출퇴근형, 근무시간 선택형, 집약근무형, 재량근무형, 재택근무형 등 5개 근무형태에 대한 직무발굴에 들어갔다.
울산시는 직무발굴 결과에 따라 8월중 희망직원의 신청을 받아 오는 9월부터 유연근무제를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는 유연근무제 본격 실시에 따라 직원들의 인식제고 및 이해를 돕기 위해 7월 8일 오후 2시 울산시청 시민홀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연근무제 활성화를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한다.
강의는 배귀희 숭실대학교 교수의 ‘공직사회 유연근무제 확립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총무과
성기헌
052-229-2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