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통학학원버스 운전자 교육’ 교재 개발· 보급

- 무료 교통안전 책자…통학버스 운전자의 필독서

서울--(뉴스와이어)--“통학학원버스 운전자가 궁금해하는 교통안전정보가 한눈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통학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주머니 속의 교통안전’ 교재를 개발하여 30,000부를 발간·배부하였다.

이 교재는 7월 8일부터 공단 시·도지부별로 해 당 시·도청 및 교육청과 협의하여 실시하는 ‘통학학원버스 운전자 교육’ 시 교재로 활용되며, 원하는 경우 공단 시·도지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통학학원버스 운전자 교육’은 격년제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의 승·하차 안전과 특별보호 등에 대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통의식을 높이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책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 및 안전운전 방법, 어린이 통학버스 관계법령, 교통사고 처리요령, 기타 운전자에 필요한 정보 등을 수록하고 있다. 특히 녹색교통안전과 관련한 자전거 교통안전, Eco-Driving, 자동차 보험 등 실제 운전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Q.R. Code를 삽입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관련 홈페이지와 연동 시킴으로써 교통안전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향후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도 만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육교재처
02-2230-6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