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9일(토)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지적장애인 농구대회’ 개최
서울시는 지적장애인들의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우고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개최해 온 ‘서울시 지적장애인 농구대회’를 9일 서울교육문화회관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적장애인의 무한도전! 우리는 희망을 던진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대회는 27개 ‘지적장애인 농구팀’과 한기범 감독이 이끄는 연예인 농구단 ‘더홀’,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길거리 농구단 ‘훕코리아’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구경기와 함께 화려한 응원전도 펼쳐진다.
연예인 농구단은 2004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팀으로 개그맨 임혁필이 단장을 맡고 개그맨 윤형빈, 박성광 등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시는 대회를 통해 지적장애인의 신체적 기능회복과 협동심 ·사회성 향상은 물론 연예인과 함께 농구경기를 갖음으로써 장애인에게 희망을 주고 사회적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경기는 개인기와 팀웍이 중요해 수준별(A, B, C)로 진행되는 3:3 농구경기와 연예인 농구팀과의 정식 경기, 개인별 자유투 경기 등이 펼쳐지며, 비장애인 길거리 농구단 ‘훕코리아’의 화려한 축하공연도 어우러진다.
한편, 지난해 우승팀 ‘피닉스’ 및 ‘까치농구클럽’ 등의 화려한 개인기와 눈빛만으로도 서로의 마음을 읽어내는 팀웍은 올해도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이다.
이 밖에도 비장애인 길거리 농구단 “훕코리아”의 신명나는 응원전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장애인복지과 권숙형
02-3707-84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