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여름학기 해외연수 최종점검 회의 개최
이번 회의는 오는 7월 16일부터 초·중학생 50명이 호주 시드니로 해외연수를 떠나는 것을 시작으로 7.17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50명, 7.17일 중국 강소성 남경대학 50명, 7.24일 캐나다 50명이 본격적인 여름학기 해외연수 대장정에 돌입함에 따라서 해외연수 준비사항 전반에 대해 최종 점검하는 자리이다.
회의진행은 나라별로 위탁업체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 및 현지 연수 안전관리대책에 대한 설명과 인재육성재단에서 연수관리 세부 종합 운영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참석자들간 대응방안 질의 응답이 있었다.
참석자들은 이제부터는 해외연수사업의 최우선 목표가 학생안전관리임을 함께 인식하고 현지에서 발생할 안전관리대책 매뉴얼별로 완벽한 대비를 통해 질 높은 연수성과와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귀국할 수 있도록 서로 협조하자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해외연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지난 6월 11일 장학증서를 받고 6월 중순부터 해외연수 장학생 사이버 어학교육, 오리엔테이션, 연수프로그램 체험, 현지 적응에 필요한 사전교육과정을 마쳤으며 인재육성재단측은 연수생들의 안전관리를 위하여 현지의 의료체계를 점검하고, 연수 프로그램마다 인솔교사를 지정 운영하여 학생들의 안전관리에 최우선을 두고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전라북도 이지영 교육지원과장은 연수 활동 중 가장 중요한 안전연수 시스템 운영을 위해 일일점검, 의료기관지정, 보험가입, 인솔교사 배치(20명당/1인), 홈 스테이의 철저한 관리로 최고의 연수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기획관리실
교육지원과 홍경술
063-280-2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