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본부, 올 상반기 7만8천여명 응급처치 교육 실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 소방본부는 모든 도민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응급처치해 소생률을 높일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및 기초 응급처치술 보급 확산운동을 추진, 올 상반기 도민 7만8천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심정지 환자에게 3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면 소생률이 75%나 되지만 5분이 경과하면 25%로 급격히 떨어져 최초 발견자(By-stander)에 의한 신속한 응급처치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전남소방본부는 상반기에 7만8천410명의 학생, 공무원, 기관단체 근무자에 대해 찾아가는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구급대원이 현장사례를 통한 이론교육 및 애니(마네킹)를 활용한 실습 순으로 이뤄진다.

이태근 전남도 소방본부장은 “심정지가 발생한 환자의 경우 119구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 주변 사람의 심폐소생술 시행 여부가 환자의 소생을 크게 좌우한다”며 “교육을 원하는 경우 도 소방본부 홈페이지 및 소방서를 통해 신청하면 응급처치 교육이 가능하므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내 주변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소방본부
방호구조과
061-286-08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