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IT EXPERT 64비트 멀티코어 OS 원리와 구조’ 출간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1-07-08 18:45
서울--(뉴스와이어)--모든 프로그래머의 꿈인 운영체제 개발 노하우를 마침에 책으로 만난다. (한승훈 지음, 한빛미디어 출간)는 고급 기술로만 알려졌던 운영체제 개발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했다. 한 기업도 하지 못했던 운영체제 제작의 노하우를 쉽게 풀어내어 운영체제 제작에 관심이 있는 프로그래머라면 누구나 운영체제를 만들어 볼 수 있게 했다. 운영체제 제작에 필요한 하드웨어 지식,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모두 설명했다. 32비트와 64비트를 모두 다뤘으며, 멀티코어를 지원하려면 알아야 하는 지식도 모두 설명했다. 고급 임베디드 개발자, 시스템 개발자에게 필요한 지식을 익히기에 가장 적합한 책이 될 것이다.

특히 저자는 직접 만든 도구 등은 일체 사용하지 않고 이클립스, Cygwin, gcc, nasm, qemu 등의 오픈소스를 이용해서 운영체제를 제작을 설명해 최대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운영체제 제작을 통해 하드웨어와 운영체제의 동작 원리를 이해할 수 있으며, 운영체제에 쓰인 알고리즘, 자료구조 학습을 통해 깊이 있는 C 언어 프로그래밍을 접해볼 수 있다. 32비트 윈도에서도 64비트 gcc 크로스 빌드, QEMU를 사용해 64비트 운영체제를 제작할 수 있게 했다. 윈도 XP 이상이면 누구나 제작해볼 수 있다.

(<64비트 멀티코어 OS를 개발하면서 배우는 OS 원리와 구조> 1, 2 / 각 권 55,000원 / 한승훈 저 / 2011년 7월 4일 출간 / 한빛미디어㈜)

한빛미디어 개요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대리 박주훈
02-2128-8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