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1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 117개 작품 시상 및 전시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 시민 아이디어로 탄생한 환경사랑 작품 만나보세요”

<사진, 포스터 등 5개 분야 총 1,860점 중 117개 우수작품 선정>

서울시는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과 시민의 환경보전 실천의지 확산을 위해 실시한 ‘2011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결과 우수작을 선정하고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한다.

서울시가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환경보전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96년부터 시작, 올해로 16회째 여는 ‘2011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은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글짓기, UCC 5개 분야에 대하여 지난 3월21일부터 4월18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포스터 1,293점, 일러스트레이션 268점 등 총1,860점이 접수됐다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바탕으로 재미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한 작품,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작품 등 총117점의 우수작을 선정하였다.

<“저탄소 녹색성장”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 수상>

<사진부문 고등부> 금상은 유한공업고등학교 3학년 박윤석 학생의 재활용 유리병의 식물이 햇살에 비쳐 아름다운 모습으로 새롭게 바뀐 느낌을 살린 “Transformation" 이다

은상은 “나는 지금 식사중”을 출품한 강서고등학교 고현석, “대체에너지, 태양열발전기”를 출품한 용화여자고등학교 박소현 학생이 수상한다.

<포스터부문 고등부> 금상은 우리가 땀을 흘리며 자전거를 타게 되면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당곡고등학교 2학년 배희명 학생의 “땀이 날수록 CO2는 줄어듭니다”가 선정되었다.

은상은 혜화여자고등학교 성단비 학생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영동일고등학교 조수빈 학생의 “집에서부터 시작되는 에너지절약”이다.

<포스터부문 중등부>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표현한 봉화중학교 박예훈 학생의 “너무 아파요, 숨 쉴 수가 없어요”가 금상을 일산중학교 김수림 학생의 “잠깐이라도”, 감정중학교 김규리 학생의 “밤이 너무 밝아요”가 은상을 수상한다.

<포스터부문 초등부> 우수상은 “깨끗한 세상”의 인천부일초등학교 김태환 학생과 “푸른 하늘”을 출품한 소사초등학교 김윤호 학생 등 30명이다.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금상은 도시 환경오염 주범인 자동차 이용을 자제하고 대중 교통을 이용함으로써 자연을 보호한다는 내용을 담은 잠신고 손유정 학생의 “발로 뛰는 녹색성장”, 은상은 남서울대학교 이현정 학생의 “새와 나의 대화”로, 자연과 인간이 교감하는 순수한 모습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잘 살려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UCC 부문> 금상은 애니메이션 기법을 이용하여 녹색소비라는 주제를 세련되고 담백하게 잘 표현한 “녹색소비의 달인 되기”를 출품한 앰앤소프트 김세형 님이다.

은상은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정혜빈 학생의 “지금 우리는 무엇을 그릴 수 있을까?”로, 유명한 화가들이 남긴 명작에 환경과 관련된 모티브들을 삽입하여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게 한다.

<글짓기부문> 우수상은 “콩통조림의 여행”을 낸 서울청담초등학교 양시준 학생 등 22명이다.

일러스트부문 심사를 맡은 손형우 교수(한국치매미술치료협회 연구작가)는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의 소중함과 경각심을 일깨우고 에너지 절약,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 등을 생각케 하는 계기로 삼고자 하는 것이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의 취지인 만큼, 예년에 비해 많은 응모가 있었던 것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보다 폭넓게 증대되고 있다는 의미에서 기쁜 일”이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7.31(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1층)에서 수상작 전시>

이번 ‘2011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우수작은 7월11일(월)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시상하며, 1층 로비에서는 사진,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수상작(85점)에 대해 7.9일(토)부터 7.31일(일)까지 전시회를 연다.

수상작품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서도 볼 수 있으며, 학교, 단체 등 필요한 기관에서 수상작품 대여를 요청하면 무료로 대여할 계획이다. 대여신청은 서울시 맑은환경본부 환경정책과(02-2115-7480)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맑은환경본부
환경정책과 이소연
02-2115-74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