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 KOREA, 싱가폴에서 클린텍 투자자 자본 유치 나선다
KOTRA(사장: 홍석우) 내 외자유치 전담조직인 Invest KOREA가 싱가폴 경제개발청이 주최하는 청정기술 분야 아시아 최대 규모인 클린테크 투자포럼에 한국관을 구성하면서 포럼참가가 성사되었고 이는 아직 개발 단계에 있는 한국의 클린테크 분야에 글로벌 투자유치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IK 관계자는 말했다.
7월12~13일 이틀간 진행되는 본 포럼에는 전세계에서 150여개의 투자기관과 관련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모여 클린테크 분야에서의 투자기회, 지속성장 가능한 청정기술 발달, 청정기술 분야 성공 스토리, 종자/초기/성장/후기 등 단계별 접근방법 등에 관한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지며, 국제금융공사인 IFC에서는 클린테크 분야에의 직간접적인 투자를 통한 기후변화에의 대응전략을 발표하게 된다.
이 포럼에서 Invest KOREA는 한국패널 세션을 확보하여 한국측 참가기업들이 해당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참가 한국기업들의 독특하고 우수한 기술을 입증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포럼에 참가하는 투자가들은 대체로 한국의 반도체, LCD, 2차전지 기술을 응용한 선진기술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한국은 주요투자가로부터 중국 및 동남아와 연계된 시장에서 게이트웨이로 한국시장의 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Invest KOREA는 이번 포럼에 참가하는 전세계 투자가들 중 한국에 특별히 관심을 보이는 투자가들만 별도로 한국조찬 세션에 초청하여 한국측 참가기업들과 네트워킹하고 기업별 독립 부스를 설치하여 포럼 참가 투자가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한 성장자금 수혈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Invest KOREA(KOTRA)
금융산업유치팀
박성일 팀장
02-3460-75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