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원활한 고객 서비스 위해 파업기간 중 43개 영업점 일시 영업 중지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노조 파업이 3주째로 접어듦에 따라 원활하고 효율적인 은행서비스 제공을 위해 11일부터 파업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일시적으로 392개의 영업점 중 43개점의 영업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영업점의 영업이 일시 중지되더라도 해당 점포를 포함한 모든 영업점의 ATM 등 자동화기기는 평소대로 가동되며 콜센터, 인터넷/모바일 뱅킹 서비스는 정상 운영된다.

SC제일은행은 노조의 파업 장기화로 인해 남아 있는 직원들의 과중한 업무로 발생할 수 있는 업무 리스크를 미연에 방지하고 은행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파업 기간 중 일부 영업점의 영업을 일시 중지하기로 결정했다.

지역별로 일시 영업 중지되는 영업점은 서울 33개, 경기 7개, 부산 2개, 대구 1개 등이며 방문 고객수와 거래량, 인근 점포와의 거리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이에 따른 고객의 불편과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은행 홈페이지(www.scfirstbank.com)에 일시 영업 중지되는 43개 영업점 및 가까운 통합영업점 정보를 게시하고 일시 영업 중지 영업점에 고객안내문을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부득이하게 일반영업점에서 업무 처리를 하지 못하고 통합영업점으로 이동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택시비 지원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일시적인 영업 중지 영업점에서 택시를 타고 통합영업점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도착한 뒤 택시비 영수증을 제시하면 해당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일시 영업 중지되는 지점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은 원활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통합영업점으로 재배치될 예정이다.

한편 SC제일은행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조속하고 원만한 파업사태 해결을 위해 노조와의 대화 및 협상 타결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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