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도네시아 CEPA 공동연구 제1차 회의 결과
우리측은 정병화 외교통상부 FTA 정책심의관을 수석으로 8명의 산.관.학 대표가 참석하였고, 인니측은 Djismsn S. Simanjuntak 교수(前 인니.EU CEPA공동연구 수석대표)를 수석으로 27명의 산.관.학 대표가 참석하여 한·인니 CEPA에 대한 높은 관심 표명
양국은 금번 회의에서 양국의 FTA(CEPA) 정책 및 현황, 양국간 교역.투자관계 및 한.아세안 FTA의 양국 경제.통상관계에 대한 영향 등을 논의하고, 한·인니 CEPA가 양국간 교역.투자 확대 및 다양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점에 기본적인 인식을 같이 하였다.
한.인도네시아 양국은 금년 11월 개최예정인 한.아세안 정상회의 계기 협상 개시 선언을 목표로 양자간 CEPA 추진 타당성 검토를 위한 공동연구 개시에 지난 5월 합의한 바 있으며, 금번회의에서는 향후 두차례 회의를 추가로 개최하여 공동연구를 마무리하기로 합의하였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FTA정책국 공보·홍보담당관
2100-8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