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 성황리 마무리
이번에 실시된 여름철 현장 영농기술교육은 여름철 작물별 생육단계에 적합한 핵심기술 교육을 목표로 작목별 전문지도사가 직접 강사로 나서 벼농사, 지역특화작목 등 작물의 생육단계별 재배기술과 경영기술, 이상기온에 따른 농업인 대응요령 및 돌발병해충 대처요령 등을 교육하고, 여름철 농업인 건강관리에 관한 교육도 병행 추진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읍면별 마을회관 및 모정을 직접 찾아가 영농현장에서 컨설팅과 좌담회를 실시하며 당면한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지역특화품목에 관한 교육은 작목반, 품목별연구회 등을 중심으로 한 집합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계획을 보강하여 마을별로 차별화된 교육을 위해 읍면농업인상담소를 활용, 순회교육과 좌담회를 실시함으로써 영농현장과 농업인에게 한층 더 다가서는 교육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담당 박귀영
061-350-4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