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KT렌탈과 ‘스마트 카 프로젝트’ 첫 시동

뉴스 제공
팅크웨어 코스닥 084730
2011-07-12 09:35
서울--(뉴스와이어)--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www.thinkware.co.kr)가 KT렌탈(대표이사 이희수)의 렌터카 사업부인 KT금호렌터카와 스마트 카 서비스 프로젝트의 첫 시동을 걸었다.

팅크웨어와 KT렌탈은 지난해 12월 ‘스마트 카(Smart Car) 서비스’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는 내비게이션 선두기업인 팅크웨어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KT렌탈의 전문적인 렌터카 사업을 접목시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팅크웨어는 이번 ‘스마트 카 프로젝트’의 첫 성과로 국내 최초 안드로이드OS 기반의 통신형 3D스마트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K9’을 제주 지역 내 KT금호렌터카의 렌탈 차량에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되는 ‘아이나비 스마트 K9’의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아이나비 자체 앱스토어 ‘아이나비 앱스’의 사용 이다. ‘아이나비 앱스’는 차량관리 및 여행, 교육, 취미 등 운전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스마트 카 프로젝트’에서 KT ‘올레마켓’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도록 검토 중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스마트 K9’은 팅크웨어에서 개발한 스마트 내비게이션 중 최고 사양의 하이엔드급 제품이다. 아이나비 스마트 K9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 적용했던 강화유리 패널을 채용하고 정전식 터치를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탭’의 CPU와 동일한 코어(Core) 1Ghz CPU와 512MB 메모리, 듀얼 SD슬롯 등 높은 하드웨어 사양을 탑재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이 제품에는 ▲ 차별화된 교통콘텐츠 티콘플러스(TCON+), ▲ 실시간 검색서비스 아이나비LIVE 검색, ▲ 팅크웨어 자체 앱스토어인 아이나비 앱스 사용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나비의 ‘티콘플러스(TCON+)’는 정체된 구간을 피해갈수 있는 실시간 교통정보와 고유가시대에 맞춰 경제적 운전에 도움이 되는 실시간 유가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CCTV영상정보, 안전운행데이터정보, 날씨, 운세 등을 제공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아이나비LIVE’는 내비게이션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와 함께 구글 등 주요 포탈의 웹검색 또는 지역검색 결과도 제공해 스마트폰 등으로 주변 지역정보를 찾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제주 지역에 특화된 콘텐츠 서비스도 제공된다. 제주 지역 내 KT금호렌터카 차량에 제공되는 ‘아이나비 스마트 K9’에는 제주 지역 추천 여행코스, 올레길 코스별 소개, 맛집 소개, 레저 코스, 날씨 정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율정보, 제주도 방언 소개 등 9여 가지의 제주도 맞춤 애플리케이션이 기본 설치된다.

팅크웨어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간 스마트 카 라이프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아이나비 스마트 K9과 KT금호렌터카의 전문 차량 렌탈 서비스가 결합한 첫 성과”라며,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 노하우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hinkware.co.kr

연락처

팅크웨어 홍보IR부 홍보팀
권현웅 대리
02-589-9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