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딤돌, 저소득 청소년에 무료 치아 교정 서비스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은 대한치과교정학회와 손잡고 서울시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무료 치아 교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이승기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와 박영국 대한치과교정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7월 12일(화) 오전 10시 대한치과교정학회 사무실에서 협약식을 가진다.

협약 내용은, 치아 교정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경제적 여력이 없어서 방치하고 있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서울시가 추천하면 학회에 소속된 시내 치과병원에서 교정이 완료될 때까지 모든 과정을 무료로 치료해준다는 것이다.

이번 협약에는 학회 소속 서울시내 치과병원 800여개소 중 49개소가 참여했으며, 청소년 1명의 치아 교정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통상 2년 이상, 수백만원 이상의 치료비가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은 대한치과교정학회가 서울시 ‘그물망지속가능복지’의 대표적 나눔 프로젝트인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에 참여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이번 협약에 따른 나눔 기부를 화폐로 환산하면 최소 2억 7천만원 이상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와 대한치과교정학회는 우선 이번 1차년도 사업의 성과를 점검한 뒤 무료 치아 교정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서울디딤돌 사업은 현금기부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 자영업자들이 고유의 서비스나 물품을 활용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민간연계 복지프로그램이다.

서울디딤돌 사업은 2008.8월 시작해서 초창기에는 외식 후원이 많았으나, 해를 거듭하며 의료진료, 약품지원, 교육지원, 기술지원, 문화·예술 등 여러분야로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의료진료분야에 있어서도 지금까지 서울시 의사회 등 의료 5단체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층에게 의료 정보 제공과 무료 치료 등의 나눔 서비스를 연계해왔는데, 서비스 대상자 1인을 상대로 장기간에 걸쳐 고가의 무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번 협약이 서울디딤돌 사업의 나눔과 기부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딤돌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서울시복지재단(☎2011-0437) 또는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홈페이지(http://didimdol.welfare.seoul.kr) 에 접속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본부
복지정책과 최영미
02-3707-91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